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우 유 씨 미, 사라진 2000억원의 쇼는 이제 시작이다.

by 날으는 지식쟁이 2022. 5. 3.
반응형
나우 유 씨 미

개봉 : 2016.07.13.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범죄, 액션
국가 : 미국

영화 소개

지금으로부터 6년 전 온 세상을 무대로 삼고 기막힌 마술로 전율을 느끼게 하고 완전한 매직 범죄로 전 세계를 흥분의 도가니로 떠들썩하게 만들어 놓은 영화이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마술 범죄인들은 1편 보다 더 막강해진 적들로 인해 온 세상의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함정에 빠진다. 전 세계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카드를 찾아내야만 하는 위기의 순간에 빠지게 된다. 점점 더 그들을 조여가면서 영화는 마술의 신세계로 관객들을 유도한다. 마술 사기단은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마법 같은 매직쇼를 펼친다. 마술 사기단들은 마술쇼로 2000억 원이라는 엄청난 돈을 탈취하는 완전 범죄를 펼치게 된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화 리뷰를 시작해보겠다.

영화 리뷰시작

2013년에 개봉했던 나우 유 씨 미(Now You See Me) 마술사기단을 흥미롭게 관람을 했었다. 대한민국에서도 흥행에 성공하여 거의 3년 만에 후속 편이 재빨리 제작이 되어 개봉되었다. 후속 편에서는 1편에서보다 배우들의 액션과 마술쇼를 다양하게 보여주어서 매우 흥미롭게 관람을 할 수 있었다. 생각하지도 못했고 약간은 황당했었지만 딜런 로즈의 과거 어린 시절의 이야기가 흘러나오면서 영화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온 세상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강가에서 금고 푸는 마술쇼를 펼치고 있던 아버지는 정해진 시간 안에 탈출하지 못하고 비극을 맞이하게 된다. 딜런 로즈는 마술쇼의 후원자였던 아서와 그의 아들 다니엘 래드클리프에 의해 금고 안에 갇히게 되지만 아버지의 유품이었던 시계를 이용하여 가까스로 금고 속에서 탈출하게 된다. "나우 유 씨 미"의 모든 내용들은 딜런 로즈에 의해 전개가 되고 있지만 후속 편에서는 왠지 모르게 약간은 고독한 역할을 하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모건 프리먼, CIA, 래드클리프의 맹추격 속에서도 호스맨들은 프랑스 도심 속에서 멋진 매직쇼를 보여준다. 이 장면에서 가장 흥미롭게 지켜보았던 부분은 아서와 래드클리프가 비행기 외부로 떨어지는 장면이었는데 이런 모든 것들이 호스맨들의 장난이었다. 기막힌 속임수를 보이며 영화는 점점 더 전율을 느끼게 하였다. 거칠게 부는 바람과 내리는 비, 비행기 등 모든 소품들이 프랑스 파리 도심의 무대에서 연출이 되었다는 것이다. 래드클리프가 생존해 있다는 것을 온 세상이 알게 되고 아서의 범죄사실들이 전 세계 방송국으로 송출되면서 이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된다. 이 장면에서 모건 프리먼의 정체도 밝혀지게 된다. 전반적인 내용들이 마술을 내용으로 전개가 되고 있어서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들을 많이 보여준다. 모건 프리먼은 딜런 로즈의 아버지가 비극을 맞이 했던 당시에 마술을 했던 사람이었고 호스맨의 멤버였다는 것이다. 마술 소품을 취급하는 중국의 아주머니와 아들이 등장하고 전 세계에 호스맨들이 살아 있음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막을 내린다.

영화 리뷰를 마치면서

후속편을 보면서 재미는 있었지만 약간은 스토리 전개가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마술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약간은 상상하기도 힘들 정도의 픽션을 보여 준 것들이 마술이 아닌 마법 같은 내용들이 많았다고 생각이 든다. 그중에서도 비가 내리는 연출 장면이었는데 컴퓨터 작업이나 그래픽 작업등의 노력을 많이 했겠지만 갑자기 내리던 비가 멈춰진 장면은 현실감이 감소되는 장면이었던 것 같다. 그러나 후속 편에 새롭게 등장한 영화 해리포터의 주인공이었던 다니엘 드클리프가 소시오페스로 등장하면서 새로운 이미지 변신을 잘 해낸 것 같았다. 우리 모두가 알던 귀여운 이미지의 해리포터 아니고 조금은 신선하고 새로운 모습에 약간은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전반적으로 감독이 보여주려고 했던 "나우 유 씨 미"의 재미와 전율은 있어서 흥행에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